현대사회는 과학기술 혁명의 성과로 지식과 정보가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지식사회, 정보사회로 나아가고 있다. 따라서 현대를 살아가는 모든 사람에게는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제반 사회적 기반요건이 필요하다.
교육과 연구, 사회봉사기능을 수행해야 할 대학은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여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개발하여 제공해야 할 책임이 있다. 또한 대학은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보편적 문화를 창출해 내야 할 중대한 사명도 가지고 있다.
특히 사회봉사 기능으로서 대학이 주도하는 사회교육활동의 양적, 질적 확대는 이러한 사회적 요청에 부응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.
본 대학교가 위치한 광주광역시는 호남지역을 총괄하는 거점도시로서 호남지역의 정치·경제·사회·문화적 중심을 형성하고 있다. 이에 따라 광주지역 주민은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지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취득하여 호남지역의 발전을 선도해가야 한다. 그러나 이 지역에는 몇몇 사회단체나 사설학원을 제외하고는 대학교와 같은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사회교육을 담당하는 곳이 전무하여 우리 대학교에 평생교육원의 설치가 시급히 요청되는 실정이다.
특히 지역주민들의 정성어린 땀방울로 세워진 본 대학교는 어떠한 방식으로든 지역사회와 지역주민에게 봉사해야 할 위치에 있어 평생교육원의 설치는 필연적이라 여겼다. 본 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대학의 정규교육에 활용되는 최신의 기자재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시설과 설비는 물론 우수한 교수인력을 활용할 수 있고, 지역내의 여러 우수한 인력까지를 동원 할 수 있어 지역주민들의 교육적 요구와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다.
따라서 본 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헌법 제31조와 평생교육법 제1조에 따라 모든 사람에게 일평생을 통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현실적 문제들에 대응하고 개인의 다양한 교육적 관심과 필요 그리고 요구를 충족시켜 개인의 자아실현과 능력개발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
교육과 연구, 사회봉사기능을 수행해야 할 대학은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여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개발하여 제공해야 할 책임이 있다. 또한 대학은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보편적 문화를 창출해 내야 할 중대한 사명도 가지고 있다.
특히 사회봉사 기능으로서 대학이 주도하는 사회교육활동의 양적, 질적 확대는 이러한 사회적 요청에 부응할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발전에도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.
본 대학교가 위치한 광주광역시는 호남지역을 총괄하는 거점도시로서 호남지역의 정치·경제·사회·문화적 중심을 형성하고 있다. 이에 따라 광주지역 주민은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지식과 정보를 신속하게 취득하여 호남지역의 발전을 선도해가야 한다. 그러나 이 지역에는 몇몇 사회단체나 사설학원을 제외하고는 대학교와 같은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사회교육을 담당하는 곳이 전무하여 우리 대학교에 평생교육원의 설치가 시급히 요청되는 실정이다.
특히 지역주민들의 정성어린 땀방울로 세워진 본 대학교는 어떠한 방식으로든 지역사회와 지역주민에게 봉사해야 할 위치에 있어 평생교육원의 설치는 필연적이라 여겼다. 본 대학교 평생교육원은 대학의 정규교육에 활용되는 최신의 기자재를 포함한 다양한 교육시설과 설비는 물론 우수한 교수인력을 활용할 수 있고, 지역내의 여러 우수한 인력까지를 동원 할 수 있어 지역주민들의 교육적 요구와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여건을 가지고 있다.
따라서 본 대학교 평생교육원은 헌법 제31조와 평생교육법 제1조에 따라 모든 사람에게 일평생을 통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삶의 현실적 문제들에 대응하고 개인의 다양한 교육적 관심과 필요 그리고 요구를 충족시켜 개인의 자아실현과 능력개발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